일상과 정보의 공유/함께 요리해보자

전자레인지 계란찜하는 방법, 10분도 안걸려 뚝딱

레리유 2021. 2. 7. 08:46
728x90
반응형

부드럽고 고소한 계란찜을 만들었어요~
계란찜은 보통 불조절하느라 신경을 써야하지만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도 만들 수 있어요:-)

재료준비부터 계란찜 완성까지 10분!
신경쓸 일 없으니 편하고 좋더라구요ㅎㅎ

<재료>
계란4개
물 약 100ml
좋아하는 채소(양파, 파 사용했어요)
새우젓 조금
소금 조금

기호에 따라 명란, 스팸 등

재료를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담아 휘저어주세요
이번에 전자레인지용 찜기 겸 냄비를 사봤는데
괜찮은 것 같아요 ㅎㅎ
(네이버쇼핑 몽스토어라는 곳에서 구매했어요)
(당연히 내돈내산)

새우젓 한 티스푼정도 넣고
소금간도 조금 해주었습니다
다시 잘 저어주면 준비는 끝난겁니다

뚜껑이 있으시면 뚜껑을 닫으시고(숨구멍 있는 거)
뚜껑이 없다면 랩으로 씌우시고
젓가락으로 콕콕 찔러 숨구멍을 만들어주세요!

전자레인지에 총 5~6분 돌릴 건데
중간에 한 번 꺼내서 저어줘야 속까지 잘 익어요

저는 3분 돌리고 한 번 슥슥 저어줬습니다
다 저었으면 다시 전자레인지에 넣고 2~3분 추가

저는 완전히 익히느라 총 6분정도 돌렸어요
4~5분 돌리면 부드럽고 촉촉하게 익으실 거에요!
조리시간 조절하시면서 기호에 맞게 드시길:)

계란찜이 원래도 어려운 음식은 아니지만
전자레인지로 하니까 완전 초간단이에요~

뭐든 하기 귀찮은 날이 있죠- 그럴때
10분이면 준비부터 완성까지 가능하니
전자레인지계란찜은 어떠세요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