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정보의 공유/함께 요리해보자

대구에서 유명하다는 꾸덕한 중화비빔밥 만들기 레시피

레리유 2021. 3. 8. 13:05
728x90
반응형

자기 전에 유튜브로 먹방을 보다가

중화비빔밥이라는 생소한 음식을 알게됐어요

검색해보니까 대구지역에서는 흔한 음식이고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온 적이 있는,

대구에서 사랑받는 메뉴인 것 같더라구요

 

제가 본 유튜버도 너무 맛있게 드셔서

열심히 레시피를 검색해보았어요

 

중화비빔밥을 짬뽕비빔밥이라고도 하던데

고기짬뽕에 밥 비벼먹는 느낌일까요??

직접 만들어 먹어봐야 알 것 같습니다~

 

검색해서 찾은 레시피를 참고해서

제 입맛대로 각색해서 만들어본 중화비빔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같이 만들어보아요 :-)

<재료-2인 기준>

돼지고기 먹을만큼 (앞다리살 사용했어요)

대파, 양파, 간마늘

고춧가루 6숟갈

설탕 2숟갈, 간장 4숟갈

굴소스 반숟갈, 전분물 조금

마지막에 참기름 쪼록

 

재료는 이렇게 사용했구요

돼지고기가 들어가니 맛술을 넣으셔도 되고

단맛 짠맛 매운 맛은 입맛에

맞추어서 조절하시면 됩니다~~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불을 켜기 전에

대파를 넣고 약불로 파기름을 내주세요!

은은한 불에 오랫동안 데워주셔야

파향이 많이 올라와요:D 강불X

어느 정도 파기름을 내다가

간마늘이랑 돼지고기를 넣어줬습니다

마지막으로 양파까지 넣은 뒤

가장 먼저 단맛을 입혀주세요!

저는 설탕 2숟갈을 넣었는데

제가 검색한 레시피는 2인기준 1숟갈만

넣으셨어요~ 입맛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굴소스는 반숟갈 정도

고운고춧가루, 굵은 고춧가루 반 반

총 6숟갈 정도 넣었습니다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아직 간장이 안 들어갔어요!

의도한 거에요~~

간장은 조리 마지막 쯤에 팬의 가장자리쪽에

둘러주세요! 간장이 타듯이 눌어줘야돼요

이렇게하면 불맛이 난다고 해요

 

명색이 중화비빔밥인데 불향이 나야죠ㅎㅎ

사진찍으면서 하려니 어려웠어요,,

팬을 살짝 기울여서 팬 가장자리에

간장을 둘러주세요~ 끓어오르면 맞아요

돼지고기가 다 익었으면 전분물로

농도를 조절해주세요! 이 과정을 거치니까

이게 중식인가? 싶던 음식에서 비로소

중식의 느낌을 갖게해주더라구요

전분물은 한 번에 다 넣지 마시고

저어주면서 농도를 확인해가며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밥을 넣고 마구 비벼주세요

참기름도 쪼록 넣어주시면 더 고소해져요!

깨가루가 없어서 파슬리...

계란후라이를 올려도 좋습니다

저는 양념맛을 온전히 즐기기 위해

계란후라이는 과감히 패쓰했어요ㅎㅎ

 

만드는 과정이 제육볶음 만들때랑

크게 다른 게 없다고 느꼈는데

파향을 오랫동안 낸 부분이랑

전분물로 농도를 조절한 것 때문에

맛이 색달랐어요!! 중식 냄새도 나고~

 

초반에 언급했던 고기짬뽕에

전분물 넣고 밥을 비비면 비슷할 것 같아요!

 

대구가서 중화비빔밥을 먹어보진 못했지만

집에서 흉내는 제법 잘 낸 것 같습니다

 

레시피가 어렵지않아서 가끔 해먹을 것 같아요

저처럼 중화비빔밥이 생소하셨던 분들

한 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