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정보의 공유/함께 요리해보자

감자양파스프 집에서 만들기 레시피!

레리유 2021. 2. 2. 12:10
728x90
반응형

겨울이라 그런지 가끔 스프가 먹고 싶은데
결혼하고 너무 인스턴트에 길들여진 것 같아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제품 사지말고
직접 만들어먹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간단하게 집에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감자양파스프 레시피를 공유해볼게요:-)

<재료>
감자, 양파, 우유, 파마산치즈, 소금
+빵, 후추, 파슬리가루

먼저 감자를 까서 삶아주세요
감자를 먼저 삶고 으깨서 사용할거에요

삶은 감자에 우유를 붓고 잘 으깨줍니다
혹은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셔도 좋아요!

전 믹서기 설거지하기 귀찮아서 으깼는데
은근히 노동이라서 약간 후회했어요ㅋㅋ

곱게 으깨주어서 씹히는 조각이 없게 해주세요

버터+양파를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주고
으깬 감자를 부어줍니다!
농도는 우유로 조절해주시고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세요~

어느정도 간이 되었으면 파마산치즈를 넣어줍니다
양은 취향에 맞춰서 넣으시면 될 것 같아요 ;-)
고소하고 약간 짭짜롬해집니다!

집에 식빵이 있으면 큐브로 자르고
에어프라이어나 후라이팬에 구워서
스프위에 올리면 맛잇게 예쁘게 먹을 수 있어요!

완성된 감자양파스프!
파마산치즈+파슬리가루+후추++구운빵을
올려 마무리했어요:)

양파가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서 완전 뭉그러져서
부드럽고 간간히 씹히는 재미를 주네요
엄청 부드럽고 맛있어요~ 속도 든든하구요!

전 식빵이 없어서 치아바타를 잘라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줬는데
빵이면 뭔들 괜찮네요 ㅎㅎ
스프안에서 눅눅해진 빵도 맛나고
바삭한 빵을 스프에 찍어먹어도 맛나요~!

레토르트식품말고 제가 직접 만든 스프라서 그런지
더 맛있던 거 같아요ㅋㅋㅋ

가끔은 주방에서 뚝딱거려줘야겠어요 ;-)
또 재밌는 레시피 있으면 공유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