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정보의 공유/함께 요리해보자

오늘 뭐먹지? 무장아찌 간장 끓이지않고 만들어봤어요 초간단레시피!

레리유 2021. 1. 26. 11:45
728x90
반응형

새콤달콤한 장아찌는 어떤 음식에도 어울리고
은근히 밥도둑 아니겠어요?
그치만 간장을 한 번 끓였다하면 온 집안에 냄새가..
귀찮기도 하고요ㅠㅠ
근데 소량만 할 거면 간장을 안 끓여도 되더라구요~

저는 무장아찌를 만들어봤는데요
일반적인 무장아찌보다 얇게 썰었더니
오늘 만들어 내일 먹을 수 있었어요:D

간장 끓이지 않고 만드는 무장아찌 초간단레시피
함께 하시죠

<재료 : 종이컵 계량>
무 (저는 1/2개 쓰고 남은 간장은 고추장아찌했어요)
식초 1컵
진간장 2컵
설탕 1컵
물 1컵
청홍고추 4~5개

무를 무쌈보다는 조금 두껍게 썰어줬어요

청양고추랑 홍고추도 썰어서 색감과 향을 넣어줘요
고추씨가 들어가면 보관기한을 늘려준다해요!
고추씨도 버리지마시고 넣어줍시다

진간장2 식초1 설탕1 물1 을 배합한 간장양념
설탕이 잘 녹지 않으니 잠시 기다렸다가 저어줍니다

통에 담은 무에 간장을 부어주고 냉장고에서
하루이틀 숙성하면 끝!!

근데 간장이 좀 남았네요..
종이컵으로 딱딱 계량하려다보니 ㅎㅎ
마침 고추도 남아서 고추장아찌도 담갔어요~

포크로 구멍 뽕뽕 내주고

누름돌같은 게 있으면 좋지만..
없으니 부지런히 돌려주면서 숙성시켜야겠어요 ㅎㅎ

담그고 하루 지난 무장아찌의 자태!
색이 제법 들었죠? 일반적으로 하는 무장아찌보다
조금 더 얇게 썰었더니 맛이 금방 들었어요 :)

하루 더 지나서 먹었더니
완전 맛있게 익은 무장아찌!!

간장 안 끓이고 만드는 초간단 무장아찌
성공적입니다 :-) ㅎㅎㅎ
간장 끓이기 귀찮아서 장아찌 만들기 미루셨다면
이 초간단레시피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