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정보의 공유/함께 요리해보자

쿠팡에서 구매한 고급진 티본스테이크! 에어프라이어로 리버스시어링

레리유 2021. 5. 14. 14:32
728x90
반응형

얼마전 남편이랑 기념일이었는데

기념일엔 또 역쉬 스테이크아니겠습니까?

 

쿠팡으로 로켓배송시키려고 검색했는데

좋은 가격의 티본스테이크가 있었어요!

게다가 스테이크소스랑 올리브유도 증정~

 

고급진 티본스테이크(냉장) 26,101원

로켓프레시로 새벽배송받았어요!

고기는 꽤 도톰했고, 시즈닝이 되어있어요

올리브유 치덕치덕 마사지해주었습니다

소금후추도 조금씩 더 뿌려주었어요

저는 스테이크할 때 에어프라이어로

리버스시어링하는 걸 즐겨해요!

시간은 좀 오래걸리지만 수비드처럼

저온에서 조리하기 때문에

고기가 부드럽거든요

리버스시어링이란(Reverse Searing)
기존의 스테이크 조리는 강한 불에 고기 겉면부터
태우듯이 굽는 것이 기본적인 순서였다면
리버스시어링은 그것을 반대로 하는 조리법!
저온에서 속부터 익힌 후 겉면을 시어링합니다

저는 80도에서 40분 구워줬어요

10분정도 남았을 때 가니쉬도 같이 구워줍니다

저온에서의 조리가 끝났으면

팬에서 겉면을 강하게 시어링해줄 차례인데

 

그 전에 키친타올로 고기를 최대한

건조하게 닦아내주세요

마이야르 반응이 더 활발해진대요

오일을 붓고 달군 팬에 고기를 올리고

한면에 30초~1분씩 지져주세요

겉면이 갈색이면 성공!

짜란

로즈마리가 좀 타긴했지만ㅋㅋ

고기는 갈색빛이 잘 도네요

 

티본스테이크는 T자모양 뼈를 제거하지 않은

등심&안심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부위에요

담백한 부위랑 고소한 기름을 포함한 부위를

번갈아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굽기는 완벽하게 미디움 성공!

리버스시어링해서 그런지 야들야들한 속살><

 

증정으로 받은 스테이크소스도 맛이 좋아서

완전 만족스럽게 먹었어요!!

티본스테이크를 2만6천원에 먹다니...

사실 식당가서 먹으면 못해도 5만원정도하는데

다음에 또 쿠팡에서 구매해 먹으려구요ㅎㅎ

 

스테이크 좋아하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려요~

특히 스테이크 굽는 법 리버스시어링도

함께 추천드립니다! 엄청 부드러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