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정보의 공유/함께 요리해보자

맛있는 참치볶음고추장 만들기 초간단레시피!

레리유 2021. 4. 16. 15:05
728x90
반응형

볶음고추장 만들어두면

맨밥에 먹어도 맛있고 쌈이랑 먹으면

두배 세배 맛있고 넘 좋죠ㅎㅎ

 

저는 참치넣고 만든 볶음고추장을 좋아해요!

엄청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맛도 넘 조크든요

 

초간단 레시피 시작할게요

재료

고추장, 간장, 설탕, 참치, 물 쬐끔

다진마늘 쬐끔, 양파 쬐끔

원하시면 청양고추 쬐끔

 

신랑이 저녁을 먹고오는 날이 잦아져서

아주 조금만 만들었어요:)

 

전 노브랜드 살코기 참치 사용했는데

따로 기름을 제거하지 않아도 돼서 편해요

기름을 살짝 두른 팬에 채소를 먼저 볶아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질 쯤에 고추장이랑 참치를

넣어 줄겁니다

고추장 4~5큰술 정도 넣어줬어요

간장은 1큰술 정도만 넣어줍니다

설탕은 반큰술정도 넣었어요

간은 봐가면서 조절해주세요~

물을 조금 넣어서 농도를 조절합니다

자작자작하게 완성시켜주세요!

완성된 참치볶음고추장!

살짝 달콤한 맛이 중독성 강하고

참치가 씹혀서 식감도 좋아요

맨밥이랑 먹어도 맛있는 볶음고추장~

깻잎쌈, 양배추쌈이랑도 정말 잘 어울려요

채소를 너무 안 먹는 것 같아서

쌈을 좀 자주 먹으려고 볶음고추장을 만들었는데

효과만점이에요ㅎㅎ

그냥 고추장이나 쌈장보다 더 매력적이랍니다

완전 성공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