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정보의 공유/신나게 맛집탐방하자

[중문]제주오성, 갈치조림부터 기념품까지 한 곳에서 해결

레리유 2021. 4. 13. 09:45
728x90
반응형

제주도하면 갈치를 빼놓을 수 없죠~?

특히 매콤달달한 양념에 푹 젖은

부드러운 갈치조림은 진짜 최고ㅠㅠ

 

제주에서 먹었던 갈치조림은 어딜가나

맛있었지만 그중에서도 저희 부부가

신혼여행때 갔다가 마음에 들어서

요번에 재방문도 했던 곳을 알려드릴게요!!

 

"제주오성"은 중문관광단지에 있는

갈치맛집이에요!

 

건물을 새로 지어서 무척이나 깔끔하고

새 건물이지만 2대째 계승해오고 있는

46년 전통의 식당이에요ㅎㅎ

입구로 들어오면 깔끔한 로비공간이 나와요

귀여운 돌하르방이 있는 포토존!!

겨울이라고 목도리랑 귀도리를ㅎㅎ

1층의 카페 겸 기념품샵이 있는데

음료를 마시거나 앉아서 쉴 공간도 있어요

작은 키즈존과 수유실도 갖추고 있네요

식당은 2층입니다!

엘리베이터도 있어서 편리하네요^^

젊은 우리는 2층이니 그냥 걸어갑니다..

넓은 공간과 친절한 직원분들!

홀이 넓은 것에 비해 직원이 많지 않았는데

모두가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괜히 맛집갔다가 기분 상하는 경우도 많은데

제주오성은 그렇지 않아서 좋은 기억만 남았고

재방문까지 하게 된 것 같아요!

제주오성 메뉴판이에요

신혼여행때는 통갈치조림 정식을 먹었는데

양이 넘 많아서 배가 터지는 줄 알았어요

메뉴판에 적혀있는 거 외에

돈까스랑 수육도 나왔거든요

갈치조림에 해산물도 진짜 많았어요

(푸짐하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통갈치조림정식 추천드려요!!)

신행 때 먹은 통갈치조림정식

 

통갈치조림정식은 가격이 좀 세기도 해서

요번에는 오성정식을 시켰습니다!

메뉴판에는 없는 수육이 또 등장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잡내가 좀 느껴졌어요

주력메뉴도 아니니 그러려니합니다ㅋㅋ

통문어 튀김과 통옥돔구이!

생각보다 실하던 문어는

쫄깃쫄깃 맛있습니다 ㅎㅎ 옥돔구이도

고소하니 부담없이 술술 넘어가더라구요

오성정식도 구성이 괜찮은데요?

갈치조림 안에는 전복2개, 새우2개,

토막난 갈치가 꽤 많이 들어있어요

성게미역국도 따로 나오구요

완전 부드러운 갈치살을 발라내서

흰밥에 얹어 먹으면 환.상!!!

제주도 가시면 시장에서든 관광지에서든

꼭 갈치조림 드세욥 ㅠㅠㅠ

 

신선한 제주갈치는 차원이 다르네요

그냥 입에서 녹아버려서 아까울정도에요!

 

저번에 통갈치조림정식 시켰을 때는

배가 터져버리는 줄 알았는데

오성정식은 딱 기분좋게 배부른 상태로

식사를 마칠 수 있었어요!:-)

 

저희 부부가 오성정식에 좋은 인상이 남은

또 한 가지 이유가 있어요

오성정식에서 식사 시

1층의 기념품점에서

아메리카노(or아이스티)를 무료로 주고

기념품도 10%씩 할인해주거든요!!

!!음료는 일반 카페음료 크기!!

심지어 기념품 종류가 적은 것도 아니고

퀄리티가 떨어지지도 않아요!

공항이나 다른 곳에서 판매하는 것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죠

신행 때는 여길 거의 털어갔었고ㅎㅎ

 

여행마다 마그넷을 사서 모으기 때문에

이번에도 들러서 구경하고 왔어요

 

단점은

예쁜 게 너무 많아서 눈이 돌아간다는 것

ㅠㅠ

음료는 미리 주문하면 되구요

한 바퀴 구경하면 그때 주세요ㅋㅋㅋ

일부러 한 바퀴 구경시키는 것 같아요

귀여운 상술....

 

예쁜 소품들이 많아서

꼭 구입하지 않더라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이번에 가서 사온 마그넷이에요

유채꽃이 포인트!ㅎㅎ

여행 테마랑 맞는 걸 사고 싶었는데

산방산에서 유채꽃 본 거랑 딱 맞아서

고민없이 Go 했답니다


제주오성에 2번째 방문인데,

신행때 먹었던 통갈치조림정식은

다 좋지만 가격이 좀 부담됐는데

 

요번 재방문 때 주문했던

오성정식은 가격대도 괜찮고

음식도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거기에 후식음료랑 기념품할인까지ㅎㅎ

저희가 제주오성에 반한 이유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