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정보의 공유/신나게 맛집탐방하자

제주도 향토음식 갈치국은 이곳에서...네거리식당

레리유 2021. 4. 9. 10:17
728x90
반응형

 

제주도 향토음식인

갈치국(갈치호박국)을

먹어봐야지 생각만 하다가

지난 번 제주여행 때 드디어 먹고왔어요!

 

 

갈치국이라는 음식이 너무 생소했고

검색해보니 비주얼도 좀 걱정(?)스러웠어요

비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궁금해서 먹어보고는 싶고

막상 먹으러가자니 걱정되고ㅋㅋㅋ

그래서 갈치국 맛집을 열심히 검색을 했죠

 

검색결과에 진짜 많던 '네거리식당'

마침 저희 숙소랑 가까운 곳이라서

더이상의 고민 없이

네거리식당에 다녀왔습니다

 

 

네거리식당이라서 큰 사거리에 있을까했는데

골목길의 네거리 모서리에 위치합니다ㅎㅎ

네이버지도에는

평일 07:30~22:00

주말 09:00~22:00

카카오맵에는

매일 07:00~22:00

 

..?

저희는 월요일 오전 8시쯤 갔어욤

 

 

입구에는 대표메뉴가 붙어있네용

갈치에 자신있는 집이로군요!

 

 

제주산 생은갈치만 사용하는 문구와

재료손질 과정에서 미처 제거되지 않은

낚시바늘이 나오는 경우가 있어서..

양해의 말씀을 올리는 글이 적혀있어요

 

ㄷㄷ 바늘이 나온다뇨?ㅋㅋㅋㅋ

갈치국은 토막나있으니까 안 나오겠죠 뭐

 

 

유명한 맛집이라는 걸 증명하는

연예인/유명인사들의 싸인!!

이거말고도 다른 벽면에도 많았어요ㅎㅎ

 

 

네거리식당의 메뉴판이에요

 

 

저희는 갈치국이랑 성게국을 주문했어요

가격은 좀.. 부담없진 않네요..ㅋㅋ

 

 

밑반찬은 이렇게 나오고

 

 

서비스로 고등어구이를 주셨어요!

역시 아침일찍 가길 잘했어요>.<

많이 안 짜고 맛있었어요

 

몬스터살롱에서도 서비스로 츄러스 받고!

조금 애매한 식사시간에 가니까

서비스도 주시고 좋은데요~?

 

 

갈치국인데 갈치가 안 보이게 찍었네요ㅋㅋㅋ

배추가 잔뜩 들어가서 굉장히 시원한 맛이고

의외로 칼칼한 맛이 강해요!

 

걱정과는 달리 비리지도 않았어요~

오히려 담백한 맛에 가까웠어요!!

시원칼칼해서 해장으로도 좋겠다 싶었는데

우연인지(?) 중년 아저씨 손님들이 많았어요 ㅎㅎ

 

 

갈치도 많았어요ㅎㅎ

갈치살이 엄!청! 부드러워요

진짜 고소하더라구요

 

 

성게미역국도 진하고 맛있어요

저는 갈치국보다는 익숙한 미역국에

손이 더 많이 갔어요 ㅋㅋ
성게미역국 다른 곳에서 먹었을 때는
많이 비리다 생각했는데 여긴 한~개도
안 비렸어요! 비린 맛을 잘 잡는듯ㅎㅎ

 

엄청 궁금했던 갈치국 드디어 먹어봤네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맛있었고

갈치살도 엄청 부드럽고 고소해서 좋았어요

 

그치만 가격이 좀 비싼 편이고

저는 아침에 해장도 필요 없어서ㅋㅋ

저는 또 먹진 않을 것 같아요;-;

 

저처럼 갈치국 도전해보고 싶은데

비릴까봐 걱정이신 분들

기왕이면 잘 하는 집에서 도전하고 싶은 분들

네거리식당에서 첫 갈치국 도전 어떠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