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정보의 공유/생생 Review

더본 백종원의 크림컵떡볶이 솔직후기-이마트에서 사온 간식일기

레리유 2021. 1. 13. 11:46
728x90
반응형

집 근처에 이마트가 있어서
신랑이랑 소소하게 쇼핑을 자주 다니는 편이에요
오늘은 뭐 새로운 거 없나~?하면서
스캔하고 다니는 재미가 쏠쏠하죠 ㅎㅎ
그러다 최근에 궁금증이 생긴 요녀석!
신상품은 아니고요, 그냥 제 눈에 이제야 띈 :)
검색해보니 편의점에서도 판매하나봐요^^

백종원의 크림컵떡볶이

더본에서 나온 백종원의 크림컵떡볶이 입니다~
크림컵떡볶이랑 매콤컵떡볶이 2가지 종류 중에
크림컵떡볶이를 선택했어요 :D

왠지 백선생님 얼굴이 믿음직스러워요..!
일단 패키지 사진상으로는 맛있어보이네요ㅎㅎ

백종원 크림컵떡볶이 구성

내용물 구성은 이렇습니다~
양념이 잘 배는 구멍떡이네요^^
저 중에 치즈그림 그려져있는 스프는
마지막에 기호에 따라 첨가하시면 된대요

이 스프요 ㅎㅎ 치즈향이 강한 걸 싫어하시면
조절해서 넣으셔야겠습니다~

조리방법

특이하게 뜨거운 물 또는 찬 우유를 부으라네요
찬 우유를 넣으면 더 부드러운 맛이 나나봅니다
표시선까지 붓고 잘 적어주세요~

저는 얄짤없이(?) 뜨거운 물을 부었어요
집에 우유가 없다능....;-;
떡 양은 CU 자이언트 떡볶이랑 비슷한 것 같아요~
근데 떡 식감이 달랐어요..
식감얘기는 잠시후에 자세히!

뚜껑을 살짝 얹은 뒤에
전자레인지에 700W 기준 3분30초 돌려주고
(1000W 기준 2분30초)
파마산치즈&파슬리 가루를 넣어줍니다
전 전부 다 넣었습니당 :)

집에 있는 파슬리가루를 조금 더 첨가했어요~

맛 표현을 하자면
일단 크림소스는 완전 기대이상입니다!
적당히 꾸덕하고 부드럽고 짭잘하고
치즈 꼬순내도 거부감없이 조화롭게 느껴졌어요!
분말 뭉침도 거의 없는 편이에요
소스맛만 두고 보면 또 먹고싶은 그런 맛(개인취향)

근데 떡 식감이.......
혹시 제가 뭘 잘못한건지 모르겠어요..ㅠㅠ
시간을 너무 많이 돌렸나?하고
우리집 전자레인지 스펙을 다시 확인해봐도
700W가 맞고.. 시키는대로 3분 30초 돌렸는데

제가 만든 거 기준, 떡 식감이 별로에요
너무 연해서 퍼져버리고 씹으면 약간 고무녹듯이
치아에 잔뜩 들러붙어서 먹기가 상당히 불편했어요
쫄깃함이 느껴지지 않고 잔뜩 퍼져버렸죠ㅠ

제가 조리과정에 뭔가 잘못한건지
시키는대로 해보았으나 저는 그랬네요..!!
개인적으로 비슷한 제품군 중에 떡은
자이언트떡볶이 떡이 훨씬 괜찮은 것 같아요

그러나 소스맛은 꽤나 맘에 들었기 때문에
다음엔 너무 뜨겁지않은 물을 부어서
재도전해볼까 싶기도 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