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정보의 공유/신나게 맛집탐방하자

전주 한옥마을 맛집 베테랑칼국수 국물이 대박이야

레리유 2021. 2. 20. 09:24
728x90
반응형

전주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장소

단연 한옥마을이겠죠?

 

한옥마을 맛집 터줏대감

베테랑칼국수에 다녀왔습니다

1977년부터 지금까지 쭉 사랑받는 곳이에요

영업시간 09:00~21:00 (명절 휴무)

 

베테랑 칼국수 본점이에요!

경기전 근처에 있고 골목에서 금방 보여요:)

한옥마을에 위치하고있지만

의외로 주차장이 있답니다ㅎㅎ

차 가지고 오실 분들 참고하세요!

기본 메뉴가 단순합니다

보통 칼국수랑 사이드로 만두를 드시는 것 같았어요

 

저희는 점심을 늦게 먹고 간 터라

만두는 안 시켰구요

칼국수랑 쫄면을 주문했습니다

 

워낙 유명한 집이라 손님이 많긴 했지만

빈 자리도 있고 웨이팅은 전혀 없었어요!

 

그치만 직원분들, 많이 지쳤는지

불친절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저녁시간이라 정신없어보이긴 했어요..

 

여차저차 주문을 마치고 음식을 기다리는 중!

기본반찬도 매우 단순한데

단무지?랑 깍두기에요

둘 다 달콤한 편인데 맛있어요

쫄면 비주얼부터 보여드릴게요~

기본에 충실한 쫄면입니다:)

매콤한 편이고 면을 진짜 잘 삶아서

쫄깃쫄깃하고 맛있었어요

베테랑칼국수의 모습입니다!

칼국수 위에 김가루, 고춧가루, 들깨

이렇게 3개의 고명이 올라가는 게

가장 큰 특징이에요!

국물에는 계란이 풀어져있는데

90%정도만 익어서 부드러워요

약간 콩나물국 국물에 수란 풀어먹는듯한!

저는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면은 일반 칼국수면보다는 가늘었어요

중면보다는 두꺼운 정도에요

여러분...

저는 베테랑칼국수는 국물이 다했다고 봅니다

진짜 맛있어욤..

엄청 진하고 꾸덕한데

들깨랑 김가루때문에 고소하고

고춧가루가 마무리를 깔끔하게 해줍니다

 

국물이 꾸덕해서 면에도 챡챡감겨서

면을 먹을때도 적절하게 묻어요

 

뜨끈한 국물에 진짜 반했습니다ㅎㅎ

그 결과.. 싹싹 비웠어요ㅎㅎ

 

전주 베테랑, 8~9년 전에 먹어보고

오랜만에 재방문을 한건데요

예나지금이나 진한 국물맛은

변하지 않은 것 같아요ㅎㅎ

 

이번에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