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정보의 공유/신나게 맛집탐방하자

전주맛집 피순대맛집 조점례남문피순대-놀라운 토요일 100회특집 피순대! 맛있는녀석들도 다녀간 이곳, 두 번째 방문

레리유 2021. 2. 28. 11:55
728x90
반응형

전주의 유명 먹거리하면

전주비빔밥, 콩나물국밥 등이

가장 먼저 생각나지만

남문 피순대골목도 굉장히 유명하대요!

 

그중에서 맛녀석들도 왔다간

조점례 남문피순대에 다녀왔습니다:)

 

5년전 쯤 전주여행왔을 때

먹어봤는데 남편이 피순대에 반해버렸죠

워낙 순대덕후라서..ㅎㅎ

조점례남문피순대는 전주 풍남문 앞

전주남부시장 내에 위치해있어요

풍남문은 한옥마을, 전동성당에서

도로 하나만 건너면 있답니다!

 

한복체험을 마치고 편안해진 몸으로

피순대 먹으러 GO~

남부시장 야시장 입구쪽(북문)으로

들어오면 금방 '피순대'라는 간판들을

볼 수 있어요! 그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조점례 남문피순대!!

놀라운토요일 도레미마켓 100회 특집에도

남부시장 대표로 출연했던 가게에요ㅎㅎ

 

저는 5년 전 맛있는 녀석들 덕분에

알게 됐던 맛집이에요!

그때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이곳:-)

메뉴판 보고 가세요~

저희는 순대국밥 1개, 피순대(소) 1개

요렇게 주문했어요

밑반찬은 처음에 세팅해주시고

추가반찬은 셀프에요!

셀프바에 갈 때는 마스크를 꼭 씁시다:)

순대국이 먼저 나왔어요

새우젓을 따로 넣을 필요 없을 정도로

맛이 간간합니다ㅎㅎ

부추무침을 살짝 올려주었어요!

피순대도 들어가고

내장도 많이 들어있어요!

내장이 진짜 식감이 대박이에요

야들야들 부드러운데 쫄깃하고

잡내가 하나도 안났어요

국물도 시원해서 미친듯이 흡입했네요

이 집의 주인공은 피순대!!

피가 들어갔기 때문에 색깔이 짙어요

같은 이유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죠

 

평소 먹던 순대랑은 확실히 달라요

식감은 탱글탱글보다는

부드럽고 촉촉한 편이에요!

비리진 않을까 상상했는데

예상 외로(?) 비린맛은 없어요ㅎㅎ

 

피순대는 초장을 찍어서

깻잎에 싸먹으면 맛있다는데

저는 깻잎이랑 조화는 좋고

초장은 별루였어요!

깻잎향이랑 피순대랑 잘 어울렸어요

남편도 같은 의견ㅎㅎ

 

저희가 뽑은 1순위 조화는

마늘이랑 새우젓조금 올린 깻잎쌈이에요

 

 

사실 주인공은 피순대였는데

먹기 전에 찍은 사진 달랑 하나네요ㅋㅋㅋ

먹느라 정신없었다는 증거,,

 

전주 한옥마을 여행갔는데

비빔밥, 콩나물국, 베테랑칼국수는 너무 흔하다

그렇다면 남부시장으로 가셔서

맛있는 녀석들도, 놀토 신동엽님도 인정한

조점례 남문 피순대에서의 식사는 어떠세요!

 

저희 부부는 두 번째 방문도 만족이었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