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정보의 공유/생활 속 TMI 공유하자

[양평 구둔역 폐역]스마트폰으로 별사진 찍기(feat.갤럭시s9+) 서울근교 별구경

레리유 2021. 1. 5. 14:06
728x90
반응형

 

겨울에는 유난히 건조하고 맑은 날이 많아서인지
밤하늘을 올려다보면 맨 눈으로도
별이 정말 깨끗하게 보이고는 하죠!

나혼자산다 방송에서 마마무 화사님이
별구경을 간 이후로
별구경이 참 핫해진 것 같아요ㅎㅎ

자유로운 여행이 어려워진 이 코시국에
한적한 야외에서 맑은 밤공기를 맡으며
뻥 뚫린 하늘을 바라보는 게
힐링이 되는 것도 같구요:)

저는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보는 걸 좋아하는데요
별이 많이 보이는 날이면
그 모습을 사진으로 남길 수는 없을까? 생각을
하고는 했어요.
근데 야간모드로 찍어봐도 잘 찍히지 않더라구요

그러다 프로모드로 찍으면 스마트폰으로도
별사진을 잘 찍을 수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남양주에서 가까운 별구경 성지를 열심히 찾아서
양평의 "구둔역"이라는 폐역을 다녀왔답니다 ㅎㅎ

스마트폰으로 별사진 찍는 방법 궁금하셨던 분들!
잘 찾아오셨어요~! ;)

양평 구둔역 폐역-야간모드 촬영

양평 구둔역까지 가는 도로도 잘 되어있는 편이고
드라이브하는 맛에 떨레는 마음으로 도착한 구둔역!
이 사진은 야간모드로 촬영했어요.
별이 보이지만 뭔가 또렷하지는 않죠

※스마트폰으로 별사진 찍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갤럭시S9+로 촬영하였구요.
기본카메라 기능 중 프로모드를 사용했어요!

<준비물>
1. 삼각대☆☆☆☆☆
2. 블루투스 리모컨☆☆☆(전 없이 했어요)
3. 막 감탄하고 촬영하다보면 시간이 훅 가더라구요ㅎ
그래서 추운 날씨에 감기걸릴 수도 있으니
옷 따시게 입으시고 핫팩도 준비해가시면 좋아요~

<카메라 프로모드 설정>

갤럭시s9+ 프로모드 카메라설정

우선 사진해상도는 높게, RAW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도록 기본카메라설정에서 선택해주세요!
다른 프로그램으로 편집하기 용이하다고해요

그리고 프로모드에서 조절해야할 것들은
좌측에서부터 설명해드릴게요~

ISO감도 : 높을수록 별이 잘 보이지만 너무 높이면
노이즈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적절히 조절해야해요~
제 갤럭시s9+에서는 고작(?) 800이 최고라서
800으로 맞춰놓고 촬영했어요

셔터속도 : 빛을 받아들이는 시간을 조절하는데
시간이 길수록 빛을 오래 받아들여서
어두워 맨눈에 보이지 않는 별까지 찍을 수 있게해요
저는 오래 기다리는게 싫고 시간을 그리
길게하지 않아도 꽤 잘 나오는 거 같아서
4초에서 8초로 설정했어요

그다음 칸은 iso랑 셔터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설정되는 듯..

포커스 : 그다음 MF라고 되어있는 거는 포커스인데,
자동으로 하지마시고
<수동>으로, 가장 먼곳(산모양)으로 설정합니다

WB : 화이트밸런스인데 저는 자동으로 해놨습니다



카메라 설정이 끝났으면
삼각대를 튼튼하게 고정해주시고☆
(촬영동안 흔들리면 사진이 잘 안나와요)

블루투스 리모컨이 있으시다면 사용하시고
리모컨이 없으시면 타이머를 이용해서
촬영버튼을 누르는 순간 스마트폰이 흔들리는 걸 방지해요

이렇게 찍은 결과물을 보여드릴게요~
(저는 용량거지라서 해상도 최상X)

스마트폰으로 별사진 찍기

꽤 그럴싸하게 찍히지 않았나요? ㅎㅎㅎ
거의 3년이 다 된 제 스마트폰으로도 이정도 찍혀서
저는 되게 만족스러웠어요!

혹시 삼각대가 없으시면 타이머설정하고
바닥에 눕혀서 찍으셔도 괜찮아요~!

다른 구도로 찍은 사진도 보고 가세요;)

 

저거 혹쉬 카시오페이아 별자리?!

어때요 괜찮은가요? ㅎㅎ
일단 저는 만족했으니 됐죠 뭐!!!:D

사진 결과물도 좋았지만
뻥뚫린 하늘을 바라보는 것만으로 너무나 큰
힐링을 얻었답니다..! 행복♡

여러분도 맑은 날 밤에 시간 나시면~
슝 다녀오시는 거 어떠세요!

힐링도 하고, 전문장비 없이도 저처럼 스마트폰으로
예쁜 별사진 건져오시면 일석이조 아니겠어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