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정보의 공유/생활 속 TMI 공유하자

인생 첫 새차 베이크아웃하기!feat. XM3 22년형 신차후기

레리유 2022. 1. 8. 10:16
728x90
반응형

인생 첫 새차가 생겼습니다~
남편은 아버님께서 물려주신 차를 타는데
저도 제 차가 필요했기 때문에
고민 끝에 새차를 구입했어요!
(확실히 새차는 애정도가 확 다르더군요ㅋㅋ)

아시다시피 요즘 신차 출고기간이
아주 오래 걸리잖아요..
전 출고대기를 오래 할 자신이 없었고
출퇴근용으로 적당한 옵션의 가성비차를
찾아다녔고 그 결과, 르노삼성
XM3 1.6GTE모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계약 후 열흘 이내에 인수했습니다>.<)

(사진 출처 르노삼성 공식홈페이지)

시야확보와 언젠가 생길 아이 카시트 설치
편리함을 위해 차체가 높은 소형suv모델을
찾아다녔는데, 그 중에 디자인은 정말
거의 탑급 아닌가요 ㅎㅎㅎ
여러 결함이 있었다는 사실에 걱정이 됐지만
르노에서도 그 부분들을 신경 많이 써서
22년형 모델에서는 많이 개선되었더라구요!

(사진 출처 르노삼성 공식홈페이지)

저는 현재까지 500km정도 운행했는데
아직은 문제없이 만족스럽게 타고있어요ㅋㅋ

그런데 겨울이라 히터를 빵빵하게 틀고
오래 운전하면 매캐한 '새차 냄새'가
머리가 아프도록 나더라구요

조금 알아보니 이 냄새가 화학물질들이
방출되어서 나는 안좋은 거라구..
새집증후군과 같은 그런거라네요?!

그래서 새집처럼,
제 새차도 <베이크아웃>을 해주었답니다 ;)

베이크아웃이란!

차 내부 온도를 올려서 포름알데히드나 벤젠 등의 나쁜 화학물질들의 배출을 돕는 것인데요! 방법은 간단하더라구요


1. 모든 창문을 닫고 히터를 가장 세게 틉니다

모든 창문을 닫고, 안에 있는 방향제 등의
물건을 치워주세요!
히터를 가장 세게 틀어 차 내부 온도를 올릴 거니까 온도에 민감할 수 있는 물건들은 싹 빼주세요~
히터 뿐 아니라 열선시트도 틀어서 시트 속
나쁜 물질들도 싹 빼줍시다!

2. 겨울철 2시간, 여름철 1시간 동안 히터를 틀어놓으세요

(모든 차문은 닫고 진행해주세요)
유해물질이 나오는 중이니까 차안에 계시면 아니됩니다~!!

저는 겨울철이라 2시간동안 진행해야했으나
너무너무 추워서 짧게 끝냈어요..ㅋㅋ
다음에 덜 추울 때 한 번 더 구워주려구요^^
햇빛이 아주 강한 날이면 하루종일 야외에 주차 해놓는 것만으로도 베이크아웃이 된답니다!

3. 이번엔 모든 문을 개방하고 환기를 20여분 간 해주세요

이제, 유해물질이 잔뜩 배출되었을
차 내부 공기를 확실하게 환기해주세요!
새차 냄새가 느껴지지 않을 때까지요

저는 마무리로 차량용물티슈를 사용해서
내부를 한 번씩 닦아내주었어요

너무 추운 날이라 베이크아웃 시간을
길게 하지는 못했지만
새차 냄새가 확실히 줄어들었어요!

날 좋은 날 야외에 차 세워두고,
한 번 제대로 구워줘야겠습니다 ㅎㅎ

이상 제 인생 첫 차(새차) XM3 22년형
새차 후기와 새차 베이크아웃 방법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