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정보의 공유/신나게 맛집탐방하자

전주 한옥카페 추천 <카페 이르리> 겉보기와 다르게 대형이야

레리유 2021. 11. 24. 11:21
728x90
반응형

전주한옥마을에 놀러가면
한복체험, 옛날교복체험, 개화기의상 체험 등
꼭 해봐야할 체험들이 있는 것처럼
한옥카페 또한 꼭 가봐야하지 않겠어요?
(내맘대로 정하기)

한옥카페 추천 바로 들어갑니다~!

한옥마을 거리를 걷다가
어 예쁘네 하고 무심코 들어갔던 한옥카페!
그래서 외관 사진은 못 찍었어요,,ㅎ
겉에서 보기에는 작고 아기자기해 보였는데

안쪽으로 ㅁ자형 구조로
예쁜 정원도 있고 공간이 넓더라구요!
들어와보니 대형카페ㅋㅋㅋ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좌식자리 뿐 아니라 의자 자리도
곳곳에-!

이쪽은 딱 한옥카페하면 떠오르는
진짜 한옥스탈의 방 자리에요
한복체험하고 오면 딱일 것 같아요ㅎㅎ

저는 의복체험은 전날에 했어서
이 방에 자리를 잡았답니다

바로 요 자리

벽장식이 넘나 마음에 들었거든요 ;)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하러 갔습니다

커피 아닌 메뉴도 다양했고
디저트는 전통부터 현대, 퓨전까지~!
특히 떡크로플이라는 게 궁금하더라구요

떡크로플, 배도라지대추차, 아메리카노 주문!

주문하고 잠시 공간을 둘러보는데
뒷마당도 진짜 예쁘게 꾸며놨더라구요
무심코 들어온 카페치고 너무 좋자나,,,

한옥의 한지문인데, 자동문인
독특한 문을 지나 들어오면 이렇게
좌식과 의자자리가 공존하는 예쁜 공간이에요

너무 예뻤는데.. 친구와 긴 수다를 위해
다리가 저릴까봐 좌식자리는 포기했답니다ㅋ

예쁜 한옥을 구경하는 사이에
주문한 메뉴가 준비되었어요~

(사진똥손ㅠ)

떡크로플 이거 은근히 요물이에요ㅎㅎ
겉은 딱딱바삭한데 안에는 쫀득한 떡!
구운 가래떡 느낌이 잔뜩나는 것이
계속 손이 가는 거 있죠...
꿀을 같이 줘서 완전 궁합 굿굿

배도라지대추차는 대추랑 잘게 채썬 배가
가득가득 들어있었어요!
(도라지는 어디에?)
달달하고 따뜻한 배도라지대추차 덕에
미세먼지가 조금은 씻기는 기분도 들었답니다

다음에 한옥마을에 놀러가게 되면
또 들르고싶은 카페, 이르리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