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안가리는 여행/국내 여행 떠나자

전주여행 필수 한복체험! "선녀와나무꾼"에서 무제한으로 빌리고 착한사진관 이미지촬영까지~ 웨딩촬영 한 풀었다

레리유 2021. 2. 24. 14:13
728x90
반응형

전주여행을 떠난 사람이라면 대부분

전주 한옥마을을 방문하실 거에요~

한옥마을에서 많이들 한복체험을 하시던데

저도 하고왔어요~:D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가 다녀온

한복대여점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전주에 처음 방문했을 때에는

한복을 빌려입는 체험문화가 없었고

 

5~6년 전에 처음 한복체험을 했는데

그때는 일반한복과 고급한복을 나눠서

금액을 다르게 받았어요

5~6년 전 일반한복 대여했을 때

돈이 궁하던 때라 일반 한복을 빌렸었죠

즐거웠지만 옷 질이 그렇게 좋지는 않아서

나중에 사진을 보면서

핏이나 질이 조금은 아쉽다고 생각했어요

 

이제는 한옥마을에 가면 한복을 입은 사람이

일반인(?)보다 월등하게 많아졌죠

그래서 이번에도 한복을 빌려입자고

열심히 검색을 했어요ㅎㅎ

 

요즘은 일반한복/고급한복의 구분이 없더라구요

모두가 (구)고급한복으로 바뀌어서

옷에 대한 아쉬움을 없을 것 같았어요!

 

또 요새 개화기 의상이 유행을 타서

의상대여점에서 한복/개화기의상/옛날교복을

모두 체험할 수 있어요 :-)

 

제가 검색해서 찾아간 곳은

"선녀와 나무꾼"이라는 대여점이에요

 

한옥마을 메인거리, 경기 전 근처에 있어서

위치가 좋았고, 사진관과 연계가 되어있어

옷을 빌려입고 착한사진관에 가면

사진 인화시 1+1이벤트를 적용해줬거든요

(1장 가격에 2장 인화)

 

아마 다른 대여점들도 비슷할 거 같지만

저는 제가 다녀온 선녀와 나무꾼에 대해서

가감없이 소개해드려볼게요~!

입구모습인데 고운 한복, 개화기 의상이

지나가는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어요

마네킹을 따라서 안쪽으로 들어가야해요!

입구로 가는 길이 작은 마당인데

포토존이 꾸며져있어요:-)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통로라서

조금 민망할 수는 있지만

여기서만 사진 찍고 놀아도

꽤나 건져갈 수 있을 것 같아요!

먼저 라카룸에 짐을 두고

의상실에 들어가서

(한복 기준) 여자가 치마를 먼저 골라요

그러면 치마랑 세트가 되는 저고리랑 남자한복을

찾아서 매치해주십니다 ㅎㅎ

물론 의견을 말씀드리면 수정도 해주시고요

 

탈의실까지 따라오셔서 옷 입는 것도 도와주시고

바로 헤어세팅까지 해주신답니다 

 

한복대여+소품(한복가방, 한복신발 등)+헤어까지

정말 원하는만큼 해주시는 것 같았어요

 

저희가 고른 한복은 검정+흰색+금색

가장 유행하는 듯한 한복이었고

(거리의 커플 90%가 비슷한 한복ㅎㅎ)

빨간 꽃자수가 차별화된 포인트였어요

 

오색찬란한 머리장식들 보이시나요ㅎㅎ

자리에 앉아 원하는 스타일을 고르면

(올림머리, 반묶음, 댕기머리 등)

바로 세팅에 들어가요! 저는 댕기머리 pick~

단순히 머리를 땋아주시는 게 아니고

온갖 예쁜 장식을 달아주셔서

머리 하기 전/후가 분위기가 확 달라졌어요~

 

저희 친언니가 사진 보고 하는 말이

메이크업 전/후 처럼 달라졌다고ㅎㅎ

 

이후에 필요한 소품을 말씀드리면 돼요!

소지품을 가지고 다니기 위해서 한복가방을

빌렸고, 발이 아플 지도 몰라서 신발은 안했어요

 

제 앞에 계시던 분은 신발까지 빌리셨는데

추가요금같은 건 없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다 빌리고, 시간은 무제한

1인 2만원이었어요

(1시간만 빌리면 15,000원)

 

전 구성 너무 괜찮은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삼각대 겸 셀카봉도

원하시면 무료로 빌려주신대요

이정도면 전주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 아닌가요

사람이 붐비기 전에 바로 착한사진관으로!

착한 사진관은 선녀와나무꾼과 제휴 업체로,

바로 마당 안에 사진관 뒷문이 있어요

 

저는 토요일 오전에 한복점과 사진관을 방문했는데

오후에 반납하러 가니까 진짜 정신없더라구요

주말에 가시면 무조건 오전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착한사진관에서는 50~60장의 이미지사진을 찍어요

그 중 2장을 고르면 한 장 가격에 인화를 해주시고

(선녀와 나무꾼 제휴)

인화 시 카톡으로 원본사진을 모두 보내줘요!

전 원본사진이 제일 탐났어요:-D

흑백사진은 5,000원

컬러사진은 7,000원이에요

착한사진관에서 촬영한 이미지사진이에요

원하는 컨셉이 있으면 요구할 수도 있구요

저희는 시키는대로만 촬영하고 왔는데

일단 한복이 너무 열일해줬고, 컨셉도 귀여워서

예쁜 사진 좀 건진 것 같아요

 

원본이라 보정을 좀 거쳐야할 것 같지만요,,

ㅋㅋㅋ원본 사진 원래 비싼 돈주고 사잖아요

인화도 해주고(보정X) 원본사진도 다 주셔서

사진관 또한 정말 괜찮은 구성이었어요

 

한복을 빌리는 시간이 무제한이라서

마음이 굉장히 자유롭더라구요

비록 1~2시간만 입고 반납을 할지라도

그걸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다는 게 좋았어요

 

한복집 제휴로 카페 디저트 이용권도 주셔서

그 카페에 가서 여유도 즐기고 왔거든요?

물론 돈은 지불하는 거지만

사진 찍기도, 카페 가는 것도 어차피 할 것들이라

조금이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좋았어요

 

나쁘게 보면 관광객들 돈을 노리는 상술이지만

저는 그런 시스템이 오히려 편해서 좋았네요

어차피 돈쓰러 놀러간 거 연계가 잘 되어있으니

저는 수고로울 일이 없는거에요ㅎㅎ

한옥마을 곳곳에는 예쁜 골목이 많아요

메인 거리에는 사람이 많지만

이렇게 골목에는 사람이 없고 조용해요

 

주택가&한옥민박 쪽으로 가면

지나가는 사람 한 명 없어

조용히 한옥산책을 즐길 수도 있어요:)

 

담양 죽녹원 산책에 이어

전주 고즈넉한 한옥산책도 즐겼답니다

 

그렇다고 골목길만 주구장창 걷다온 건 아니구요

예쁜 곳이 보이면 이렇게

삼각대 놓고 커플사진도 찍고 놀았어요ㅎㅎ

삼각대로 사진찍는 거 정말 오랜만이네요

 

저희가 결혼할 때 한복은 안 맞췄거든요

웨딩촬영 때 한복 컨셉도 안했어요

 

그래서 이번에 한복 빌리는 김에

일부러 사진관에 가서 사진도 찍고

삼각대도 가져간 건데

 

결과물이 너무나 만족스러워요:)

 

여행지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즐기는 거

진짜 좋은 추억이 되는 것 같아요

 

봄날씨가 완연한 토요일이라

가족, 친구, 연인들이 정말 많았는데

다들 너무 보기 좋았어요

 

아직 한복체험 안해보셨는데 궁금하시다면

저는 망설이지 말고 체험해보시길 바라요

 

제가 다녀온 선녀와나무꾼 구성을 정리하면

고급한복대여+한복소품대여+헤어

(개화기 의상도 같은 구성)

필요 시 셀카봉삼각대 대여가능하고

착한사진관 사진인화시 1+1

구카페 1인1음료 시 디저트 무료

대여시간은 무제한

1인 20,000원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워서

좀 흥분해서 적은 것 같은데요ㅎㅎ

제가 직접 검색해서 제 돈내고 다녀왔어요:)

 

여행지에서의 특별한 추억

한복체험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