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안가리는 여행

대만 3박 4일 자유여행(2편)_예스폭지 투어/예류지질공원/스펀/스펀폭포/지우펀/마늘소시지/닭날개볶음밥/풍등/삼미식당 연어초밥

레리유 2023. 5. 18. 17: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대만 1일차 자유여행 예스폭지 투어 이어서 연재해보겠습니다 :)

대만 여행 하시는 분들 예스진지 투어는 많이 들어 보셨을 거예요

예스폭지는 진과스>스펀폭포로 바뀐 일정입니다

 

저번에 예스진지 투어를 해보았기 때문에

살짝 바꿔보았습니다

결과는 대 만 족 😎

 

예스폭지 투어는 네이버에서 렛미히어 라는 업체를 예약했어요

1인당 12,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

예약을 했고 카톡으로 연락을 주고 받았습니다

 

오전10시 약속 장소인 시먼역 3번 출구에

갔더니 대형버스가 주차되어있고 딱봐도 가이드님인 것 같은 분이 계셔서

가까이 갔더니 이름을 여쭤보시더라고요

이름 말씀드리니 체크 해주시고 조(?)를 부여받았습니다 / 2조!

차에 탑승하고 바로 예류로 출발

가는 차 안에서 가이드님께서 대만 지도로 지리나 역사 등 설명을 엄청 잘해주세요

짱 조았습니다

그리고 가이드님은 먹는거에 진심이셔서

기다리지 않고 유명한 먹거리를 먹을 수 있게 따로 준비해 주신답니다 << 이게 최고 중요 😍

가이드님 설명듣다보니 어느새 예류지질공원 도착!

ㅋㅋㅋ 가이드님의 귀여운 인형을 따라가 줍니다

 

드디어 만나는 맑은 날의 예류지질공원!!!! 3트만에 성공 ㅠㅠㅠ

날씨 짱!

유명한 고릴라 바위, 여왕머리바위 !!!!

여왕머리바위는 웨이팅 있어서 10~20분 기다리셔야 돼요!

나가는 길에 대만모양 찍고 바다 소리까지 📸

자유시간은 1시간10분정도 주셨는데 여왕머리 대기줄 15분정도 포함 여유롭게 둘러 봤어요

 

스펀폭포 가려고 버스 탑승하니 준비되어 있는 흑당버블티 ㅋㅋㅋ

난 더 달아도 되는데...아쉽...ㅋㅋㅋ

 

한국에서 먹던 것 보다는 단 맛이 약해요

 

스펀폭포 근처에서 내려서 걸어가 줍니다

걸어가는 와중에도 예쁜 날씨 :)

스펀폭포 거의 직전에 가게들이 많은데

가이드님께서 미리 주문해 놓으셔서 마늘+소시지 바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가이드님 진짜 쵝오ㅋㅋㅋ)

 

가이드님 오시면 꼭 포장해 가신다는 존맛탱 마늘소시지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마늘과 같이 먹으면 완전 다른 음식이에요!! :)

마늘이 신의 한수

금강산도 식후경

 

스펀폭포+맑은 날씨 = 미침 ㅠㅠㅠ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스펀폭포 쵝오

진짜 힐링이었어요 ㅠㅠ

진짜 예스진지 진과스가 생각안났어요

예스폭지 투어 진짜 강추!! 👍

 

스펀폭포에서도 자유시간 40~50분 정도 여유롭게 가졌습니다

바로 근처에서 풍등을 날리러 갑니다

풍등 날리는곳은 약간 공장식(?)이라서

쪼금 정신없긴해요

 

풍등 4면에 건강, 재물, 승진 등 색깔에 맞게 문구를 적어주고

다 썼으면 포즈잡아서 사직찍고 날리면! 동영상까지 촬영해 줍니다ㅋㅋ

(사진찍어 주시는 분 대만분이신데 그냥 반 한국인임)

뒤를 보시면 공장처럼 다 저러고 계셔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풍등 날아가는 짤

 

다 하고 나니 가이드님께서 미리 준비해주신 존맛탱 닭날개볶음밥

진짜 준비 철저하세요 ㅋㅋㅋ

예전 대만여행에서도 제일 맛있게 먹은 닭날개 볶음밥 ㅎㅎ

먹으면서 자유시간동안 구경해 줍니다

(동영상 스펀철도)

지금도 철도(?)가 다니는 길이라 조심하셔야 돼요

 

마지막일정은 지우펀

지우펀으로 넘어오니까 구름이 엄청 끼고 은근 쌀쌀해 졌어요

지우펀에서는 홍보하시는 가게가 몇군데 있어서

누가크래커, 펑리수, 찻집 요렇게 3군데 방문하고 자유시간 가졌습니다

조명 넘옙흐네

현지음식 먹는걸(도전하는걸) 좋아해서 생소한 것들 먹어줍니다 😋

초보자도 도전 가능한 어묵꼬치
옆에 현지인 분께서 맥주랑 먹으면 죽는다고 말씀해주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먹은건 닭똥집을 볶은건데 얼얼한 향신료가 들어가서 매콤하니 맛있었어요

야무지게 먹으면서 놀고나니 버스 복귀시간!!

시간 맞춰 복귀 해줍니다

 

이렇게 예스폭지 투어는 마무리가 됩니다

그러면 이제 정산의 시간.....두둥

가이드님께서 입장료, 먹은 것 등등 얼마인지 불러주시면 지불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예류 입장료, 버블티, 마늘소시지, 닭날개볶음밥, 풍등 등 해서 860대만달러 정도 썼어요

2인 기준 현지에서 쓰는 돈은 1000대만달러(약4만3천원) 생각하시면 충분하실 것 같아요

 

예스진지를 가보신 분이거나 진과스박물관 보다는 자연경관을 선호하신다면

예스폭지 투어 완전 추천드려요!!

 

정산하고 잠시 쉬..지 못하고 가이드님의 열정의 설명을 듣다보면

시먼역 3번출구 도착!!

 

투어가 오후7시반~8시 사이에 끝나 저녁은 먹지 않고 끝나기 때문에

근처 삼미식당에 들러 연어초밥 6피스를 포장해갑니다!

 

유명해서 오래기다릴 줄 알았는데 한 5분정도면 금방 나와요(포장의 경우)

삼미식당 꿀팁은 가게 앞에가시면 뭔 종이(이면지) 있는데

거기에 본인이름+메뉴 뭐먹을지 적어서 주면 계산하라고 하고 번호표 줍니다

번호 부르면 수령 끝~

 

숙소복귀 후 냠냠

입 안 가득 넣은 연어.. 미춌다

만한대찬 꼭 드세요(오리지날로) 3일차 때 전통있는 우육면집에서 먹은 맛하고 똑같음 존맛

이렇게 1일차 일정 종료 ! 😊

 

대만여행 2일차 3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